[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20일(월)까지 청년 당사자가 공감하는 현실성 있는 정책제안을 위한 제2기 의정부시 청년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로 의정부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거나, 의정부시 소재 직장, 대학 또는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제1기 청년협의체는 청년센터의 역할과 운영방향 모색을 주제로 한 정책센터 포럼, 청년이 기획하고 직접 추진한 2021 청년주간행사 등을 개최했으며, 11개의 청년정책을 제안해 현재 7개의 사업이 추진 중이다.
제2기 청년협의체로 선발된 청년은 2023년 9월까지 활동하며, 개인 경험을 토대로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정책수립 제안, 청년 네트워크 형성 등 청년문제 해결에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청소년과(031-828-2433)로 문의하면 된다.
지우현 교육청소년과장은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이고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