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5일 의원회의실에서‘4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5개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상위법령 개정사항 반영 등을 위한 동두천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회계과 소관 「동두천시 회계관계공무원 재정보증 조례 폐지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 「동두천시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재생과 소관 「탑동 골프리조트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안」 등 총 5개 안건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 간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제311회 임시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최숭태)는 29일 제26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안 ▲연천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군사시설 피해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에 관한 청원, 그리고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 동의안 ▲연천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202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민생 지원책을 포함한 총 10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또한 연천군의회는 지난 1월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사항 심사를 위한 연천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다. 최숭태 의장은 임시회를 앞두고 “긴 시간 지속되고 있는 지역 경제의 침체와 그로 인한 주민생활의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집행부와 뜻을 모아 주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실직적인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제268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일정과 기타사항은 연천군의회 홈페이지(http://www.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
[동두천 =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제310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동두천시의회는 김승호 의원이 발의한 ▶「동두천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자치법규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5건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다. 정문영 의장은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노고가 많았던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