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맞아 자살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양주=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자살률이 급증하는 봄철을 맞아 자살을 예방하고자 지난 15일 양주역에서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보건소 관계자와 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부설 자살예방센터 직원 등이 참여했다.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 캐릭터인마음이와 공감이가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생명 존중 의식 고취와 자살 예방 활동에 동참해 주기를 호소하였다.

 

봄철(3~5)은 전 세계적으로 자살률 증가 현상이 나타나는 자살 고위험 시기이다.

 

봄철 증가한 일조량으로 인한 수면시간 감소, 세로토닌의 과도한 분비로 불안 증가, 봄이 주는 생기와 활력이 오히려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하며, 졸업 및 구직 등 다양한 사회적 변화 또한 자살률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혀졌다.

 

이에, 시 보건소 보건행정과에서는 추후 4~5월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덕계역, 덕정역), 옥정호수공원, 옥정동·고읍동 상가 등에서 캠페인을 6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55일 양주시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하고 23일은 옥정동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퇴근 시간 이후마약 퇴치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수현 시장은 봄철 자살예방 및 생명 사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늘 캠페인을 시작으로 523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자살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니, 지역사회 내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함께 진행하는 마약 퇴치 캠페인으로 청정마약 양주시가 될 수 있게 관심을 기울여 주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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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