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교육청, 2023 교육과정 주요 방향 ‘나와 우리의 질문에 답을 찾는 수업과 평가'

[경기도 =황규진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023년 교육과정의 주요 방향으로 나와 우리의 질문에 답을 찾는 수업과 평가를 제시했다.

학생 스스로 궁금증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선생님·친구와 함께 답을 찾아가는 탐구 과정 속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과 주도성을 갖출 수 있도록 이끄는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학교별 교육과정 재량권을 확대한 학교 자율과정에 따라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넓힌다. 복합 프로젝트와 깊이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수업과 평가도 설계운영할 계획이다.

 

중점 추진내용은 학생의 학습 선택권 확대 학습력을 키우는 수업과 평가 우수 수업모델 발굴 및 수업 나눔 시스템 교원 미래 수업역량 강화 등이다.

 

먼저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학생이 선택하고 만들어가는 경기도교육과정 운영 고 학교급에 맞는 학교자율과정 확대 및 내실화 학교-학교, 학교-지역을 연계하는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의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주제 중심의 융복합 프로젝트 확대 토의토론 및 프로젝트 중심 수업과 논술형 평가 확산에 힘쓴다.

 

미래 교육환경에 맞는 수업모델 개발을 위해서는 수업 성찰 및 수업 나눔 시스템 구축 미래 수업과 평가 변화를 이끌 100인 포럼을 개최한다.

 

교사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학습력을 키우는 수업평가 설계 및 실행 전문가 과정 운영 에듀테크 활용 맞춤형 수업과 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25개 교육지원청도 지역별 빛깔 있는 수업나눔 한마당 운영 지역 연계 학교 자율과정 기반 마련 논술형 평가와 학습력을 키우는 교원 전문성 강화 연수를 도교육청-학교와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 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생 주도적 성찰과 탐구에 기반해 이뤄졌던 학생 중심 수업과 평가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이제 나와 우리의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수업과 평가확대로 학생이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소통과 협력의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