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2년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가평 =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은 8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하반기 신규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노인 등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 등 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가평군에서 이번 하반기에 지원하는 서비스와 추가 모집하는 이용자 인원은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20,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와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는 읍·면별 수시모집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하지만,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대기자 수가 많아 각 읍·면의 대기자부터 순차적으로 신청 접수 받을 계획이다.

 

모집하는 사업유형에 따라 충족해야 할 가구별 기준중위소득이 120%이하부터 140%이하로 상이하며 선정된 이용자는 소득기준에 맞추어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이용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291일부터 2023831일까지 12개월 동안 등록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모집기간 내에 신분증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용자 모집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