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5등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대기오염물질 주요 발생원인 5등급 노후 경유차 및 05년 이전 노후 건설기계를 폐차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접수일 기준 6개월 이상 사용본거지가 의정부시인 5등급 노후경유차를 폐차(수출말소 제외)하는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이며, 승용차인 경우 최대 300만 원/, 건설기계인 경우 최대 4,000만 원/대까지 지원된다. 5등급 노후 경유차를 폐차한 후 배출가스 1·2등급 차량을 신차(중고차 포함)로 구매할 경우 추가 보조금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 신청하거나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www.mecar.or.kr)에서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한상규 환경관리과장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를 부탁드린다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LPG 1톤 화물차 전환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 구비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한국자동차환경협회(1577-7121) 및 환경관리과(031-828-4424)로 문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