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꿈드림, ‘교육참여 수당 지원’ 운영

URL복사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현진)은 학교 밖 청소년(15 이상 ~ 24세 이하)들이 진로 또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안정적 자립 지원을 위한 교육참여 수당 지원을 운영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이번 지원은 분야별 심화된 기술 교육이나 직업 교육 등의 자립 훈련과정 이수에 따른 수당 지원으로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내 자체 자립훈련 프로그램이나 사설학원, 온라인 교육 등 관계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 참여 후 자격 충족시 수당 지원이 가능하다.

 

진로 설정 교육 과정 및 사회진입을 위한 전문 자격 취득 훈련과정에 필요한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15세 이상~ 24세 이하)을 위한 지원으로 본 센터 등록 후 센터로부터 제공받은 프로그램에 월 6회 이상 참여하거나 진로직업과 관련된 훈련과정 이수 시간에 따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수당 지원 신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대한상공회의소 자격검증 평가단, 도로교통공단 등 국가, 민간 등 인증된 자격증 인정이 확인되면 자격 취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자격취득수당 신청이 가능하다.

) 자동차운전면허, 미용(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외), 바리스타, 조향사, 만화지도사, 요가트레이너, 상담사, 플로리스트 외

 

본 지원프로젝트는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자립훈련 참여 · 자격취득 수당

·신청기간 : 2021. 연중

(교육 및 훈련 이수 또는 자격취득일로부터 후 3개월 이내 신청 가능)

·신청대상 : 학교 밖 청소년(15세 이상 만 24세 이하)

·수당금액 : 20만원~45만원

분야별 기술 교육 및 직업 교육등의 자립훈련과정 이수에 따라 차등 지급

(상세 수당 금액은 본 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확인)

·구비서류 : 자립계획서, 수당 신청서, 출석부, 인증된 자격증 사본 외

 

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gp1318.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지속적·체계적인 취업교육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청소년들의 욕구와 사회 변화를 반영해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강태선)이 위탁운영하고,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복지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시의회 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5일 의원회의실에서‘1월 중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발의한 13건의 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2건의 안건 등 총 1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발의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동두천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복지정책과 소관「제4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보고」▶환경보호과 소관 「동두천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건축과 소관 「동두천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동두천시 현수막 지정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투자개발과 소관 「동두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보고」,「산림치유원(산림복지단지) 조성사업 보고」 「행복드림센터(시민수영장) 건립사업 보고」,「소요산 관광지 확대개발사업 보고」,「치유의 숲 조성사업 보고」,「대형자동차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보고」, 「복합문화 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보고」등 13건의 안건과 의원발의 안건으로 ▶이성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김광철 연천군수, 관내 중소기업 순회 방문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김광철 연천군수는 지난 13일 코로나 19 등 대내외적 어려운 경제환경에 따른 관내 기업 애로사항을 점검하고자 중소기업 순회 방문을 했다. 주요 방문기업으로는 백학산업단지 입주기업체 협의회 대표회사인 GNI(대표 고영호), 청산대전일반산업단지 조합(대표 김정남), 청산면 소재 성원냉동식품(대표 이병대) 및 참한식품(대표 임인숙)을 차례대로 순회 방문하였다. 이날 연천군수 방문을 접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판로확대, 인력 수급 어려움, 산업단지 내 복지시설 확충의 필요성 등 각종 애로사항을 말하면서, 특히 기업생산 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관내 생산품 홍보사업의 확대, 산업단지 내 복지시설 건립 등을 요청하였다. 또한 청산대전일반산업단지 조합 방문 시 갖은 조합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김광철 연천군수는 “산업단지 양성화를 위해 협조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중소기업이야말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초석인 만큼 기업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기업 하기 좋은 연천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향후 연천군에서는 이날 건의된 사항들에 대하여 자체해결사항, 상위 기관 및 기업지원 유관기관

마임이스트 유진규가 선보이는 몸빛명인전 대한민국의 1세대 전위예술가이자, 민속극회 남사당의 초대사무총장, 아리랑민족통일 운동가인 무세중과 마임이스트 1세대인 유진규가 만난다. 한국마임협의회(회장 강지수)는 ‘몸빛명인전’이라는 공연타이틀로 12월30일, 대학로노을소극장에서 <무세중의 문둥탈춤>과 <유진규의 밤의기행>을 선보인다. 이번 몸빛명인전에서 선보이는 무세중의 문둥이 탈춤은 2010년 춘천마임축제에서 선보인 이 후 10년 만에 다시 대중들에게 선사하는 자리라 그 기대가 크다. 문둥탈춤은 임진란 때 왜인들이 패전에 대한 분풀이로 20여 만 명의 민간인들의 코를 베어 서서히 썩어 죽어가는 사람들은 목격한 광대들이, 훗날 그들의 원혼을 달래주기 위해 경남과 부산지역의 오광대탈춤 첫 마당에 문둥이 과장을 넣어 그들의 원혼과 애환을 달랬다. 얼굴 손발이 썩어 문드러지는 비참한 상황을 상징하는 문둥탈춤은 비틀린 손발임에도 극복하고 앞을 헤쳐 나가려는 광경의 덧뵈기춤으로 그 기개가 장대하다. 무세중의 문둥탈춤은 평생 회복 할 수 없는 고름 가득한 상처를 가지고 시련을 견디는 모습, 그 잔혹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민초들의 아픔을 보여주고 그것을 압도적인 한판 몸굿으로 풀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