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꿈드림, ‘교육참여 수당 지원’ 운영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현진)은 학교 밖 청소년(15 이상 ~ 24세 이하)들이 진로 또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안정적 자립 지원을 위한 교육참여 수당 지원을 운영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이번 지원은 분야별 심화된 기술 교육이나 직업 교육 등의 자립 훈련과정 이수에 따른 수당 지원으로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내 자체 자립훈련 프로그램이나 사설학원, 온라인 교육 등 관계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 참여 후 자격 충족시 수당 지원이 가능하다.

 

진로 설정 교육 과정 및 사회진입을 위한 전문 자격 취득 훈련과정에 필요한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15세 이상~ 24세 이하)을 위한 지원으로 본 센터 등록 후 센터로부터 제공받은 프로그램에 월 6회 이상 참여하거나 진로직업과 관련된 훈련과정 이수 시간에 따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수당 지원 신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대한상공회의소 자격검증 평가단, 도로교통공단 등 국가, 민간 등 인증된 자격증 인정이 확인되면 자격 취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자격취득수당 신청이 가능하다.

) 자동차운전면허, 미용(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외), 바리스타, 조향사, 만화지도사, 요가트레이너, 상담사, 플로리스트 외

 

본 지원프로젝트는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자립훈련 참여 · 자격취득 수당

·신청기간 : 2021. 연중

(교육 및 훈련 이수 또는 자격취득일로부터 후 3개월 이내 신청 가능)

·신청대상 : 학교 밖 청소년(15세 이상 만 24세 이하)

·수당금액 : 20만원~45만원

분야별 기술 교육 및 직업 교육등의 자립훈련과정 이수에 따라 차등 지급

(상세 수당 금액은 본 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확인)

·구비서류 : 자립계획서, 수당 신청서, 출석부, 인증된 자격증 사본 외

 

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gp1318.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지속적·체계적인 취업교육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청소년들의 욕구와 사회 변화를 반영해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강태선)이 위탁운영하고,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복지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천년의 시, 연희로 살아나다 연천수레울아트홀 향악잡영오수[鄕樂雜詠五首]: 최치원 놀이 선보여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7월 18일(금) 오후 2시, 향악잡영오수 – 최치원 놀이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프로덕션 청류가 주관하였으며 '2025년 공연예술지역유통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연으로, 신라 시대 최치원의 시 <향악잡영오수>를 바탕으로 하여 한국 최초로 시도된 전통 서커스 공연이다. <향악잡영오수>는 통일신라 당시 민중의 삶 속에서 행해지던 연희 양상을 ‘대면·금환·산예·속독·월전’이라는 다섯 수의 시로 담아낸 공연예술사적으로 의미 있는 문헌이다. 본 공연은 이러한 고대 시를 탈춤, 무용, 기예, 음악 등 전통 연희 요소와 극적인 상상력을 결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작 작품으로 가면극, 나례의식, 금방울 돌리기, 사자춤 등 벽사진경의 의미를 담은 전통 서커스적 요소들을 활용하여, 신라 시기의 대동사회에 대한 염원을 해학과 풍자로 풀어내며 오늘날의 관객과 교감한다. 공연티켓은 1층 2만원, 2층 1만원이며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티켓예매는 유료회원은 5월 22일(목) 14시부터, 일반관객은 5월 23일(금) 14시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