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두뇌건강 측정기 설치 운영, 1분 측정으로 스트레스 관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학생들과 교직원의 학업과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지수를 측정할 수 있도록 두뇌건강 측정기를 설치 운영하여 구성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측정기가 설치된 학생생활상담센터에 방문하면 학교 구성원 누구나 간단히 측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측정결과를 기반으로 자가 치유. 훈련 등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분석결과와 함께 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1분 만에 스트레스와 두뇌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측정 소요시간은 1분이며 자신의 맥파와 뇌파를 측정하여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검사내용으로는 두가지로 첫째, 신체적 부분에서는자율신경나이, 스트레스, 누적피로도, 신체활력도, 심장건강도, 자율신경 건강도등 신체나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둘째, 두뇌부분에서는 두뇌건강 점수, 집중도, 두뇌활동정도, 두뇌스트레스, ·우뇌 불균형, 등을 즉시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임영문 대진대 총장은 학업과 업무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지키고 관리하는 것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대학 모든 구성원들이 수시로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을 사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였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