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2학기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접수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91()부터 911()까지 3차에 걸쳐서 ‘2020 경기꿈의대학 2학기 수강 신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 대상자는 고등학교 전학년 및 동일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수강신청을 위해 사전에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2회차(4시간) 또는 1024()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1026()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하며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1학기와 동일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적인 열악함(대중교통 등의 이동 여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학기관의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의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학생들이 대학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수강하는 방문형의 경우에도 동선별로 차량을 제공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2학기 개설강좌는 총 32개로 거점형 22, 방문형 10개가 있으며 지역 대학인 대진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이외에도 6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생활속의 수학적 창의성, 응급처치, 이탈리아 요리 강좌가 개설이 되었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개강일은 921()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수강 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 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최종발표는 910()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안내되며, 정원미달 강좌에 대해서는 911()까지 선착순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심춘보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학교 밖 교육활동이며, 향후 현재 중3, 1, 2학생들의 사전 선호를 파악하여 2021학년도 경기꿈의대학 강좌개설에 반영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경기꿈의대학 운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