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이창희 고문변리사 위촉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지난 10일 관내 기업과 시민들의 지식재산권 보호 및 분쟁에 효율적인 행정 업무 수행을 위해 이창희 변리사(이앤아이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를 고문변리사로 위촉했다.

고문변리사 위촉은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됐다.

 

고문변리사는 앞으로 2년 동안 특허출원에 대한 정보제공과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 등록 등의 자문과 시민들의 대상을 한 지식재산권 무료변리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고문변리사를 위촉함으로써 우리시 재산권을 보다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고, 신규 등록도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천시를 위해 힘써달라며 당부했다.

 



“제29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12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계획되어 있다. 21일에 개최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승호 의원이‘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난 해결을 위한 큰시장 상인회 사무실 및 물류창고 이전 촉구」관련 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성청소년과 소관 「동두천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 「동두천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보조금 지원 조례안」, 「집합금지 행정명령 대상업종 특례보증 출연 동의안」,「동두천 국가산업단지」사업시행 협약 및 의무부담 동의안, ‣안전총괄과 소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