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음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015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학부모 대상 마음의 문을 여는 사랑의 기술-감정코칭 대화기법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자녀양육으로 감정을 보호하고 소중한 자녀가 스스로 감정을 다루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화기법 등에 중점을 두고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옥정센터(양주옥정3단지아파트, 어린이집 2)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감정코칭 소개와 유형, 감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감정에 이름붙이기, 문제해결 대화, 감정 조절방법, 감정코칭 대화 실습 등의 교육을 통해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인원은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15명으로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58-1318)와 양주시 체육청소년과 청소년팀(031-8082-4120~412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부모들이 자녀 양육 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본인의 감정을 자녀에게 여과없이 흘려보내는 것이라며 이번 이음부모교육을 통한 감정코칭 대화법 습득으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더욱 편안해 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 ‘㈜비앤비’ 기업체 방문 현장 애로 청취 [포천=황규진 기자] 박윤국 포천시장이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바쁜 일정에도 기업체 현장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나섰다.박 시장은 10월 7일 포천시 가산면 가산로96번길56에 위치한 ㈜비앤비를 방문했다. 박 시장은 기업체 현황을 둘러보고 ㈜비앤비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박 시장의 기업체 현장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민선 7기 핵심 시정방침인 ‘경제도시’를 실현하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비앤비는 1982년 창립 건설교통부 건설신기술 지정(제273호),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인증,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를 받는 등 유망 받는 회사다. 주 생산품은 세라믹 보수재, 세라믹 코팅재, 친환경 페인트로 년 매출액 71억원 (2018년 기준), 직원수는 42명 (2019년 8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신현관 대표는 “오늘 시장님과 함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과 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상생과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