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반월아트홀, 연극 ‘보물섬’ 무료 상영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은 오는 20일 스크린으로 즐기는 공연, SAC on Screen(싹 온 스크린) 연극 보물섬을 대극장에서 무료 상영한다.

SAC on Screen은 예술의전당 우수공연을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많은 시민이 우수한 예술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도록 추진된 공익사업으로 대형스크린을 통해 관람 할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에 상영되는 연극 보물섬지킬박사와 하이드로 잘 알려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보물섬을 바탕으로 교훈이 목적이 아닌 재미를 위해 쓰인 이야기로 짐 호킨스라는 소년이 겪는 모험의 여정을 짜릿하고 흥미롭게 풀어냈다.

 

모험의 역동성과 긴박감을 고조시켜줄 배우들의 현란한 움직임과 심장을 파고드는 음악은 극장을 섬으로, 때론 바다 위를 떠도는 배로 변하면서 모험의 세계로 빠지게 만드는 완벽함 그 자체가 된다.

 

오랜시간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1001에 선정되기도 한 소설 보물섬의 보물같은 이야기들을 연극을 통하여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기발한 상상력과 심장을 전율케 하는 로큰롤이 만나 아이, 어른, 어른이 모두가 즐길 수 있게 꿈과 모험이 가득한 환상의 세계로 안내한다.

 

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가족들이 문화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준비한 반월아트홀에서는 SAC on Screen 연극 보물섬을 관람하는 내내 한 여름밤의 더위를 잊게 해주는 시원함을 함께 선사하게 된다.

 

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공연 관람 등 기타문의는 반월아트홀(031-540-6213 ~ 4)로 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