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수행할 조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의거 동두천시민의 건강관련 특성을 파악해 체계적인 보건사업 및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를 위한 건강지표와 기초 통계자료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건강조사이다.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책임감이 투철한 20세 이상 성인이며,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이중취업자가 아닌 자로, 610일부터 14일까지 공개 모집 중이다. 구체적인 모집 자격요건과 우대조건 및 제출서류는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건강증진팀(860-3383)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