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상반기 139명 공개 채용 29일부터 원서접수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올 상반기 도 산하 18개 공공기관에 139명을 채용하기로 하고 15일 채용 일정을 공고했다.

기관별 채용인원은 경기도시공사 32경기평택항만공사 6경기관광공사 1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5경기도일자리재단 18한국도자재단 5경기청소년수련원 5경기대진테크노파크 9경기콘텐츠진흥원 4경기신용보증재단 24경기경제과학진흥원 4경기도의료원 1경기연구원 5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9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1경기도체육회 5경기도장애인체육회 2명이다.

원서접수는 529일부터 63일까지 진행되며 국가보훈대상자 16, 장애인 9명이 포함돼 있다.

필기시험은 도 주관으로 622일에 치러지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최종 합격자 선발은 공공기관 자체적으로 실시한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 시험의 전 과정은 학력, 출신지역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원칙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공기관채용 통합 홈페이지(http://gg.saramin.co.kr) 및 기관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규철 경기도 평가담당관은 객관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통합채용으로, 우수하고 실력 있는 인재를 채용하겠다. 도민들을 위한 공공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통합공채를 통해 18개 공공기관에 110명을 채용했으며 평균 491의 경쟁률을 보였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