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가산면, 가산노인대학 제12회 졸업식 성료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가산노인대학(학장 이규황) 12회 졸업식이 25일 가산면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김성남. 윤충식 경기도의원, 이진희 가산면장을 비롯해 졸업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김수동)가 주관한 이날 졸업식은 존경받는 노인이 되고 사회정의 구현에 앞장서는 노인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의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태규, 이형숙, 어순자 어르신에게 포천시지회장상을 안은석, 이순자 어르신에게 포천문화원장상을 이완순, 이순휘 어르신에게 포천향교 전교상을 수여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노인대학 과정을 통해 행복한 노년을 위한 첫 단추를 꿰신 만큼 스스로를 역경을 헤쳐 나가는 힘을 지닌 보다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존재로 생각하면서 12회 가산노인대학 졸업을 축하드리며, 오늘 상장을 받으신 분들께도 축하드린다.” 말했다.

가산면 제12회 가산노인대학 졸업생은 총 52명으로 수강생들은 교양강좌, 건강·치매, 오락·문화, 특별활동 등 30시간의 수업과정을 마쳤다.

 

이규황 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사 운영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어르신들의 열정이 워낙 뜨거워 졸업까지 무사히 올 수 있었다노인대학 과정이 어르신들께 건강한 노년을 위한 활력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은 가산노인대학은 지난 2011년 개설돼 그간 총 784명의 졸업생을 배출 하였으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사회활동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 포천시 자전거 정책 관련 5분 발언 [포천 =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은 지난달 31일 제16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천시 자전거정책’에 대한 주제로 ‘포천시민 자전거 보험’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을 제시하고, 진행중인 ‘포천시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의 내실있는 결과를 촉구했다. 이날 조진숙 의원은 7천만원을 들여 시행한 포천시민 자전거보험의 수혜율이 2.4%에 그쳐 미흡정책이라는 성적표를 받게 된 점을 지적하며 타 시군과 비교하여 포천시 자전거보험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시민들이 자전거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수혜를 받지 못하는 점에 대해 대책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자전거보험이 정착된 인근 지자체의 보장내역을 제시하며 포천시는 이를 참고하여 자전거보험이 시민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피해를 보장할 수 있도록 보장내역서를 재설계 할 것을 조언하였다. 이에 덧붙여 교통수단은 이용률이 상승하면 사고율 또한 비례상승하게 된다며 포천시가 진행중인 ‘자전거 활성화 계획 수립용역’이 초기 계획부터 안전한 자전거 통행로 확보, 자전거 안전교육 등의 내용을 담아 자전거 제도 안착을 위한 선제적인 고민이 투영될 수 있기

"의정부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9일 의정부시 기업유치 가용부지 현황을 검토하고 향후 공모사업 후보지 추천에 대비한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 선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재로 시의 기업유치와 도시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일자리국장, 균형개발추진단장, 기업경제과장, 도시정책과장, 균형개발과장, 투자사업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의정부시의 기업유치 환경 및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국가 및 민간 공모사업 시 제안할 대상 부지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는 소규모 입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단순 제조업종이 아닌 IT, 바이오, 모빌리티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 집중 유치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유치․육성하는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고 2023년 중점 기업유치 대상지에 대해 부서간 의견 조율 및 협업을 결정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반환공여지라는 기회의 땅, 편리한 교통, 경기북부 행정의 중심이라는 인프라의 장점을 살려 잘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로 기업유치에 힘쓰겠다”며, “많은 기업과 인재들의 관심을 당부드리며 영양가 있는 기업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기북부 미래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