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2사단 210포병여단장에게 동두천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두천 =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8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미2사단 210포병여단 여단장(Germann, Wade)에게 동두천시 명예시민증서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2사단 210포병여단 여단장(Germann, Wade)은 지난 2021년에 동두천시로 부임한 이래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한·미영어마을(성인영어회화 교육), 환경정화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배달, 김장나눔, 지역아동센터 방문 지원 등 좋은 이웃만들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군 장병들이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남다른 리더십과 책임감으로 한미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명예시민증서를 수여 받은 자는 시의 재산과 공공시설 이용시 동두천 시민과 동일한 행정 혜택을 받고, 문화행사·기념식 등 시정 관련 주요 행사에 초청되는 예우를 받게 된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