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단 1기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 2022 여름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을 마무리 지으며 참가 학생들의 진솔한 생각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26일 포천아트밸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정체험은 지난 7 5일부터 4주간 진행됐으며 선발된 100명의 학생들은 시청 본청을 비롯해 14개의 읍면 동에 배치되어 시정업무를 체험했다.

 

이날 간담회는 학생들이 지방행정의 처리과정을 체험하며 느낀 점을 연구과제 발표했다.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체험한 김효서 학생, 선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체험한 박영은 학생의 발표 마지막으로 “포천 일자리 어플리케이션 제작 제안이라는 강지호 학생이 발표했다.

 

또한 학생들은 다양한 행정 민원 현장 업무 등을 체험하며 포천시의 발전을 위한 방안과 우리시가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난 3주 동안 행정체험은 어땠는지, 우리시를 향한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은 더 커쪘는지 이렇게 간담회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더없이 기쁘다한달 남은 여름방학 기간도 보람차게 보내시길 바라며, 방학이 끝나면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학업에 열중하고, 스스로 원하는 미래를 향해 부지런히 나아가며 지역의 휼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지방행정체험단은 한탄강 지질공원 및 아트밸리 등 우리시의 명소를 둘러보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환경의 소중함을 가졌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