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코로나19 격리해제확인서 문자자동발급 프로그램 운영

URL복사

[동두천 =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격리해제자가 해외출국을 위해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발급 요청시 휴대폰 문자메시지 #11102339로 본인의 이름을 한글과 영문으로 정해진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하면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해외출국용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코로나19에 확진된 동두천시민의 경우 본인의 여권을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확진자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발급신청서에 영문이름 등 여권과 동일하게 본인 인적사항을 직접 작성하여 제출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수기로 발급해 주는 시스템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대응지침이 변경되고 해외출국이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격리해제확인서 수요가 늘어날 것이 예상됨에 따라 동두천시보건소에서는 시청 공보전산과와 협업하여 해외출국용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자동으로 발급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신청대상은 동두천시에서 재택 치료를 받고 격리 해제된 사람으로, 본인 휴대폰에서 자신의 한글이름/영문()/영문(이름)#11102339로 휴대폰 발송 신청하면 1분 이내에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신청한 이름 또는 본인의 휴대폰이 아니면 신청이 반려되었다는 알림톡을 받게 되며 다시 확인 후 재신청해야 한다. 예를 들면, 홍길동/HONG/GILDONG을 신청방법 준수하여 #11102339로 문자 전송하면 된다.


주의사항은 문자 신청시 자신의 여권정보에 있는 영문 이름이 다르게 신청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종이 출력물로 받고 싶은 시민은 문자로 신청하고 업무담당자(031-860-3293, 3426)에게 전화로 신청하면 보건소를 방문하여 문서를 수령할 수 있다.


이승찬 동두천시보건소장은 우리시는 전국 최초로 코로나19 격리통보서 24시간 문자자동발급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여 전국 90여개 지자체에 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에도 역시 해외출국용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신속한 보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면서 매번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공보전산과에 감사드리며, 앞서가는 보건 행정서비스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동두천시 공무원들에게 시민들의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