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클라우드시네마,“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포천클라우드시네마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포천에서 열린다.

126()부터 12()까지 7일간 개최되는 이번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에서는 6개 섹션 13편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27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은 4회 진행된다.

 

먼저 영화가 만난 관계의 파동일상의 기쁨과 행복, 힐링 영화’, ‘영화로 떠나는 여행섹션에서는 2020년 최고의 화제작 <미나리>를 비롯해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가버나움>, 이 시대 청년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 등의 영화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잊고 지낸 일상의 즐거움을 되새기게 한다.

 

또한, 책의 감동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만나보는 영화로 만나는 고전문학섹션에서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호밀밭의 파수꾼의 진짜 이야기 <호밀밭의 반항아> 등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랑 놀자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마샤와 곰: 최고 중에 최고> 등이 관객들을 찾는다.

 

특히, ‘프로그래머 추천작섹션에서 상영되는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체 제작 영화로, 무성영화를 판소리 공연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6() 오후 245분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상영 후에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생활 안전 교육 프로그램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 7() 오후 1230분의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 상영 후에는 판소리 장단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 영화와 소리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한, 8() 오후 245<마샤와 곰: 최고 중에 최고> 관람 후에는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파우치에 표현해보는 영화 파우치 만들기, 10() 오후 230<스탠바이, 웬디>의 관람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을 통해 나의 꿈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나의 꿈 찾기가 관객들과 만난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의 모든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과 방명록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시행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_포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천클라우드시네마(031-531-7718)로 하면 된다.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의 확대와 작은영화관의 운영 안정화 지원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지역 관객들과 만나온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공모에 선정된 15개 작은영화관에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동두천시의회, 2021년 11월 중 의원정담회 개최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23일 의원회의실에서‘11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2건의 안건과 시의원이 제안한 3건의 안건 등 총 25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사회 안전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사회복지과 소관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세무과 소관 「동두천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화체육과 소관 「보산동 생활체육시설 조성계획 보고」, 「동두천시 체육진흥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관광휴양과 소관 「동두천시 산림문화 휴양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환경보호과 소관「자연발생유원지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