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죽산고 경기도공립고 최초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참석

[경기도=황규진기자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4, 경기도 공립 최초 디플로마 프로그램(Diploma Programme, DP) 월드스쿨로 인증받은 죽산고등학교(학교장 유광종)를 방문해 축하의 뜻을 전하고 학교 구성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안성시에 위치한 죽산고등학교는 지난 20236월 아이비(IB) 관심학교로 시작해 같은 해 10월 후보학교가 되었으며, 14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1월드스쿨인증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20253월 기준으로 죽산고등학교를 포함한 월드스쿨 7(4, 1, 2) 후보학교 44관심학교 123교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후보학교 중 12교의 인증을 완료하고, 후보학교 40교와 관심학교 100교를 추가로 선정하여 수업과 평가의 전문성 심화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인증 선포식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주요 관계자와 학교 교직원, 학부모 다수가 참석해 죽산고등학교의 월드스쿨 인증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임태희 교육감 축사 도전하는 미래 주제로 펼치는 임 교육감과 죽산고 교육가족의 대화 월드스쿨 인증 제막식 학교 환경 탐방 및 기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죽산고에서 1년 반 기간에 아이비 월드스쿨 자격을 획득한 것은 학교 선생님 여러분의 많은 노력과 함께 학생이 새로운 수업방식에 적극 힘쓴 결과라면서 죽산고등학교의 월드스쿨 인증은 경기교육 변화의 시작이자 기념될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비 교육은 새로운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협동으로 문제의 해법을 찾으며, 다양한 사안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등 생각의 힘을 키우는 교육이라면서 아이비 교육이 아무도 경험하지 못한 미래를 살아갈 여러분에게 더 필요한 교육, 큰 에너지를 주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 공립고등학교 최초로 디플로마 프로그램(DP) 월드스쿨로 인증받은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죽산고등학교와 통합 운영하고 있는 죽산중학교도 오는 4월드스쿨인증 심사를 받기 위해 준비 중이다. 향후 죽산중학교가 인증을 받으면 죽산중고등학교는 중학교 과정(MYP)과 고등학교 과정(DP)을 함께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통합운영학교가 된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