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107일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주관으로 의정부농협 본점 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지역 노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을 통해 총 45명의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가 표창을 수상했다.

 

분야별 수상자는 경기도지사 표창 모범노인 신곡대우아파트 경로당 이순식 회장, 노인복지 기여자 흥선노인복지관 김은혜 씨 의정부시장 표창 모범노인 강순례문종천배두리복기석송석분송은자우정숙유재호 씨, 노인복지 기여자 이경아김영희송봉근이주희박나리신영희구단비 씨다.

 

김동근 시장은 28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지역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