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 1억2,800만원 편성

- 2025년 상색리에 ‘장학사업 확대’ 등 10개 사업 확정 추진

[가평=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내년에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의 주민지원을 위해 12,8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2024년도 제3차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협의체 회의를 최근 개최하고, 장학사업 확대 등 내년에 추진할 주민지원 기금사업 10개를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가평군 폐기물처리시설 주변 영향지역인 가평읍 상색리 지역에 지원되는 사업으로, 10개 사업에 12,800만원의 사업비를 2025년 예산에 편성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비 추진 계획은 민간이전 사업인 상·하수도 사용료 지원 상색리 거주학생 장학금 지원 주변영향지역 내 상색초등학교 학생 장학금 지원 상색초 취타대 특별활동반 동아리지원사업 화재재난대비 용품 구입 사업에 4,8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포회촌 마을회관 1층 리모델링 공사 마을회관 방충망 설치사업 등 2건의 시설비에 2,700만원을, 상색리 3개 마을회관 등에 텔레비전 등 전자제품 구입 마을경작사업을 위한 저온저장고·냉동고건조기 구입 마을회관 비품 구입비 등 민간자본 이전사업에 5,300만원의 사업비를 책정했다.

 

신현욱 상색리 이장은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시행중인 장학사업을 내년에 더욱 확대해 마을의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가겠다장학사업을 지역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역인재 양성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권택순 자원순환과장은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협의체와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연천수레울아트홀, 프리미엄 청소년 클래식 콘서트 ‘바흐학개론’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디토 오케스트라 – 바흐학개론>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로, 클래식 음악평론가의 전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해설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 될 예정이다. 본 공연은 디토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등 관객들의 귀에 익숙하면서도 아름다운 바흐의 음악이 알차게 준비되어있다. 이날 공연에 바이올린 협연으로 참여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은 만 20세의 나이에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기악 부문 우승하였으며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도 이름을 올린 연주자이다. 본 공연에서는 음악칼럼리스트 이상민의 해설을 통해 바흐가 활동했던 시기의 조선시대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들려줄 예정이며 클래식과 한국사를 동시에 즐기며 새로운 지식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며, 어린이, 청소년 및 대학생은 50% 할인 대상이다. 관람 연령은 8세 이상이며, 기타 문의는 연천수레울아트홀 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