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재향군인회, 영웅과 함께 ‘따뜻한 한끼’ 추진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718일 의정부시 재향군인회(회장 정명철)625 참전유공자 20여 명을 초청해 영웅과 함께 따뜻한 한끼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근 시장도 참석해 재향군인회와 함께 625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 재향군인회는 식사 대접 외에도 매년 기념식 지원, 위로 선물 전달 등 625 참전유공자들의 명예 선양과 자긍심을 지키는 한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정명철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625 참전유공자분들에게 보훈을 몸소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625 참전유공자를 포함한 모든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을 예우하고 처우를 높여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