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온실가스 감축 세대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2023년 하반기(7~12) 동안 5% 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한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참여가구 2708세대에 3725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란 가정 또는 상업시설,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반기별(612)1포인트당 최대 2원의 범위 내에서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상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을 희망할 경우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누리집(www.cpoint.or.kr)에 주소, 에너지원별 고객번호, 계좌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 절감으로 환경도 지키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