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기획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314() 의정부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시민주도형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시민기획단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시민기획단은 의정부시 녹양동 종합운동장 일대를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기 위한 공약사업의 일환으로서 228() 위촉식을 시작으로 출범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시민기획단 위원 30여 명과 의정부시 체육과, 의정부시체육회 및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가 함께 참석했다. 정책혁신플랫폼(위킹그룹)에서 도출된 시민기획단 우선 추진과제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서로의 의견을 듣는 그룹 회의 시간을 가졌다.

 

향후 시민기획단은 정기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관련 종합계획 수립, 시민레포츠마켓 운영, 타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시민수요 조사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윤성진 시민기획단장은 의정부시 종합운동장 일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시민기획단의 첫 정기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앞으로도 우리 시민기획단 위원의 다양한 활동과 아이디어가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선진의정 운영 위한 우수사업현장 벤치마킹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군정현안과 관련된 벤치마킹을 나섰다. 연천군의회는 전곡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지난 20일 예산군 상설시장을 방문하였다. 예산군 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고향인 예산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올해 초에 선보였고, 1달간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 공간으로 시장에 대해 예산군청 기획실장(이덕효)의 브리핑을 받으며 세세한 현안에 대한 설명과 심도 깊은 질의를 나눴다. 그 후에는 더본외식산업 개발원을 방문하여 개발원 조정민 부장과의 미팅을 통해, 예산시장 리모델링을 위해 준비해온 과정에 대한 내용과 지금의 활성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및 성과 대한 설명을 듣고, 연천군에 접목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나눴다. 연천군의회 심상금의장은 “예산군 상설시장의 성공이 단순하게 일회성 상황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닌 이후에도 지속이 가능한 결과물로 보이며, 우리군의 실정에 맞는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