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기획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314() 의정부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시민주도형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시민기획단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시민기획단은 의정부시 녹양동 종합운동장 일대를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기 위한 공약사업의 일환으로서 228() 위촉식을 시작으로 출범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시민기획단 위원 30여 명과 의정부시 체육과, 의정부시체육회 및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가 함께 참석했다. 정책혁신플랫폼(위킹그룹)에서 도출된 시민기획단 우선 추진과제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서로의 의견을 듣는 그룹 회의 시간을 가졌다.

 

향후 시민기획단은 정기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관련 종합계획 수립, 시민레포츠마켓 운영, 타시군 우수사례 벤치마킹, 시민수요 조사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윤성진 시민기획단장은 의정부시 종합운동장 일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시민기획단의 첫 정기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앞으로도 우리 시민기획단 위원의 다양한 활동과 아이디어가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