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는 드론기업들을 위한 거점공간이자 관련 산업 발전을 이끌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내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에서 백영현 포천시장과 서과석포천시의회 의장, 윤충식 경기도의원, 임종훈 시의원,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양은익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원장, 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포천시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내에 개소한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는 대한민국 드론산업 육성 거점공간으로 드론산업의 메카로 성장 할 것이다.

드론산업혁신지원센터에는 워크스테이션 3D프린터전자설계SW AI데이터 처리시스템 고급형3D프린터 사전비행안전성 평가장비 구조안정성 평가장비 등 드론기업과 예비창업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첨단드론장비 10종을 갖췄다.

포천시에는 현재 포스웨이브, 대진대학교 드론교육원, 경복대학교 드론교육원, 태양 드론교육원, 베스트 드론교육원, 빅토리 드론교육원, 스카이 드론교육원, 대한 드론교육원, 신안드론아카데미, 더스카이드로니아, 군집텍, 에솜, 아쎄따, 다인에스앤티, 케이프로시스템 등 드론 관련 산··16개 기관이 있다.

포천시는 드론 예비창업자 발굴과 육성, 초기창업자의 혁신역량 강화, 창업기업의 성장·발전을 지원하는 드론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오늘 이 자리는 포천 드론산업 지원센터개관과 함께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자 마련한 자리로 우리시는 포천에서 육성 중인 다양한 산업을 드론산업과 융합할 수 있도록 공유와 협업을 통해 질적성장을 위한 선순환구조를 확보할 수 있도록 경기대진테크노와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국토부로부터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으로 지정받는 등 드론산업 발전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