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청소년갬성스토리” 개최

[양주 =박지환 기자여성가족부와 양주시가 주최하고 양주YMCA가 주관하는 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의 감성으로 만드는 감동, 청소년갬성스토리” ‘전통갬성장터를 청소년동아리 공연,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덕정 행복아파트 공원에서 지난 917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주YMCA 곽의수 이사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전통 테마 체험·놀이 부스,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회천청소년문화의집 회천돗자리마켓이 함께 진행되며, 청소년과 주민 등이 참여해 다채로운 문화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 및 주민들은 청소년동아리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 및 무대가 필요하다,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연장을 더 만들어 주세요, 멋진 공연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다 등 이번 행사가 즐거웠고 다음 행사가 기대된다는 반응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동아리는 양주YMCA ‘청청동회천청소년문화의집 청그린’, ‘Lissome’ 양주시청소년문화의집 랏츠’, ‘루미너스’, ‘앤서양주시유스오케스트라 옥정고 히스토리아’, 고암중 홀릭스삼숭중 에스디덕계고 고나영덕현중 박주영파워앤점프 줄넘기시범단등이 참여했다.

 

현재 양주YMCA에서는 2회차 행사에 참여할 청소년을 추가 모집 중이니, 양주YMCA 홈페이지에서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2회차 행사는 한글날 기념 체험부스, 도전! 한글 골든벨 이벤트가 2022108일 토요일에 고읍동 하늘물공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