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선단동 “주민 공감․소통” 현장 청취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이 현장에 답을 찾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챙기는 열린 행정을 위해 11일 선단동을 방문해 선단동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과 동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가졌다.


백 시장은취임 후 시 전반에 걸친 업무 파악을 최근 마치고 전체적인 시정 운영 계획을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민선 8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을 위한 비전을 소개했다.

백 시장은 선단동 시정 공약으로 6군단 부지반환 및 첨단기업 유치, 대진대 버스정류장(스마트쉼터) 조성 시범사업, 설운체육공원 재정비·투바위고개, 푸른언덕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빌라 밀집지역 소방도로 개설,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대진대 집입도로 도로점용 확대, 선단IC~해룡 간 도로 확포장공사 조기 완공 등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 정책을 공개했다.
 
백 시장은선단동은 포천에서 유일하게 2개의 대학교가 위치한 교육의 중심지이고 선단IC가 위치한 교통의 중심지 이지만 선단IC로 인한 차량 증가로 정작 선단동의 주민들은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교통의 중심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선단IC~해룡 간 도로 확포장공사를 조기 완공하여 선단동민의 교통 불편을 하루 빨리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과의 대화에서는 선단2통 마을회관 옆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터에 있는 노후된 미끄럼틀을 교체하고 추가 놀이 시설 설치, 자작동과 동교동 도시가공급 건의, 선단동사무소는 보건소, 도서관 주차장 매우 부족 상황 공영주차장 설치, 선단문화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비가림 시설 및 야외운동기구 설치 건의, 철원정육점~ 백두산빌라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건의, 세창아파트앞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이와 관련 백 시장은 사안별로 즉석에서 일일이 답변을 통해 즉시 시행할 수 있는 것과 예산상의 문제로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사안 및 시 전체의 틀에서 용역을 진행 중인 사안 등 최대한 소상히 답변해 참석한 주민들과 의례적인 답변을 벗어난 진솔한 소통으로 현장에서의 답을 찾는 모습을 보여줬다.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실시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주요 사업장 22개소를 방문,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현장 확인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확인은 연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경과 및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체감함으로써 심도 있게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주민편의시설에서부터 각종 민원 현장, 관광지, 공사 현장 등을 폭넓게 고려하여 대상지를 선정했다. 이번에는 특별히 민통선 내부를 테마노선으로 하는 평화의 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현황에 대하여 보고를 받고 정비중인 탐방로를 둘러보았으며 관리직원들과 군부대 간부들과 대화를 나누며 내실 있고 안전한 관광 프로그램이 완성될 수 있도록 방문객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김미경 위원장은“관내 주요사업 현장확인을 통하여 의정자료에서 확인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알뜰히 챙길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내실있게 준비하여 각종 사업들이 주민편익을 증진하는데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