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창수면 '시민공감' 현장 간담회 눈길

[포천 =황규진 기자백영현 포천시장이 현장에 답을 찾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챙기는 열린 행정을 위해 10일 창수면을 방문해 창수면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과 동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가졌다.



백 시장은취임 후 시 전반에 걸친 업무 파악을 최근 마치고 전체적인 시정 운영 계획을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민선 8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을 위한 비전을 소개했다.

백 시장은 창수면 선거공약으로 추동저수지 공원화 사업, 스마트 팜 지원, 시도 7호선 확장 및 인도개설(2) 등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 정책을 공개했다.
 
백 시장은 창수면은 우리시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지역이지만 영평천을 따라 옥병서원, 창옥병 특히 조선후기 도봉산, 금강산과 함께 3대 명승지 중의 하나인 금수정이 있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이라지역 간 균형발전을 통해 우리시에서 가장 낙후된 악취의 고장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살기좋은 창수면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과의 대화에서는 주원5리 동물화장장 설치 반대, 시도 9호선 인도설치 및 시도 7호선 도로확포장, 87번 국도 인도 설치, 고소성리 하천변 제방설치, 추동리 일원 아스콘 재포장 등 시설물 보수, 고소성리 일원 탄약고, 드론부대 철거(이전), 창수면 일원 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 지속 추진, 운산리 자연생태공원 조명설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이와 관련 백 시장은 사안별로 즉석에서 일일이 답변을 통해 즉시 시행할 수 있는 것과 예산상의 문제로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사안 및 시 전체의 틀에서 용역을 진행 중인 사안 등 최대한 소상히 답변해 참석한 주민들과 의례적인 답변을 벗어난 진솔한 소통으로 현장에서의 답을 찾는 모습을 보여줬다.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실시 [연천 =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주요 사업장 22개소를 방문,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현장 확인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확인은 연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경과 및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체감함으로써 심도 있게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주민편의시설에서부터 각종 민원 현장, 관광지, 공사 현장 등을 폭넓게 고려하여 대상지를 선정했다. 이번에는 특별히 민통선 내부를 테마노선으로 하는 평화의 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현황에 대하여 보고를 받고 정비중인 탐방로를 둘러보았으며 관리직원들과 군부대 간부들과 대화를 나누며 내실 있고 안전한 관광 프로그램이 완성될 수 있도록 방문객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김미경 위원장은“관내 주요사업 현장확인을 통하여 의정자료에서 확인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알뜰히 챙길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내실있게 준비하여 각종 사업들이 주민편익을 증진하는데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