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포천소방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소방서(서장 조창근)3일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민간 자문위원들의 조언과 협력을 통해 소방에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위원회 위원들은 포천소방서의 정책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시책을 수립하는 등 안전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위원은 경정수 우정식품 회장을 포함하여 총 21명의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원장 인사말씀 등 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창근 포천소방서장은 소방 정책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가 제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 “앞으로 도민을 위한 보다 나은 시책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 "㈜로뎀푸드" 기업체 현장 방문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이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 해소에 위해 4월 20일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513에 위치한 ㈜로뎀푸드을 방문했다. 백 시장은 기업체 현장을 둘러보고 ㈜로뎀푸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는 등 업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백 시장의 이번 기업체 현장 방문은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로뎀푸드는 지난 2007년 4월 중랑구 면목동에서 창립 2012년 7월 포천공장 준공 본사를 이전했다. 주 생산품은 포장 죽류, 떡류, 농산물 조림류, 과채 가공, 두류 가공품을 생산하고 미주 수출 및 국내 대형마트에 납품 하고있는 업체로 년 매출액 290억 (2022년 기준) 직원수는 113명 (2023년 4월 기준)을 고용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양건태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며“포천시민 채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로뎀푸드와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