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춘식 국회의원

URL복사

사랑하는 포천가평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최춘식입니다.

 

희망이 가득한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힘이 넘치고 열정과 정직, 모험과 명예욕이 강하고 용맹스럽다고 알려진 흑호(黑虎)의 해입니다. 용맹스러운 호랑이처럼 힘차게 도약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풍요와 평온이 가득하시고,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깃드는 한 해가 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어느덧 우리는 한겨울의 매서운 한파보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더 걱정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추위야 견뎌내면 되지만, 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겨울 추위를 녹여주던 새해 인사마저 서로 건네기 주저될 정도로 마음마저 움츠러들게 합니다.

 

하지만 밝고 힘찬 임인년 새해의 기운과 함께, 위기에 강한 우리 국민들의 의지와 힘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평안한 일상을 되찾으리라 굳게 믿습니다. 저 또한 어려운 경제 여건과 불안정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더욱더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포천가평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데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초심 잃지 않고 가장 낮은 곳에서 겸손한 자세로 주민 여러분과 늘 소통하며 차근차근 포천가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아무쪼록, 임인년 새해에는 목표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 이루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기도, 해외 투자유치 희망 기업 모집. 기업당 1천만 원 활동비 지원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도내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비를 지원하는 ‘2022 글로벌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기업의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9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원항목으로는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 및 등록비 ▲인증수수료 ▲투자유치 동영상 및 카탈로그 제작 ▲번역 ▲기술도입 컨설팅 ▲신규 투자 및 증자 관련 법무 비용 ▲환경 컨설팅 등으로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비용을 항목당 500만 원 한도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전문컨설팅 기관을 위촉해 맞춤형 자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인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및 외투기업이다. 지난 3년간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추진한 ‘글로벌기업 연계 부품국산화 지원사업’, ‘러시아 혁신기술 상용화 사업’, ‘글로벌비지니스 기업매칭사업’, ‘경기도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가산점을 부여해 지원 사업간 시너지효과도 거둘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