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2020 여름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을 마무리 지으며 참가 학생들의 진솔한 생각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730일 시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정체험은 지난 76일부터 4주간 진행됐으며 선발된 20여명의 학생들은 시청 본청을 비롯해 14개의 읍면 동에 배치되어 시정업무를 체험했다.

 

이날 간담회는 학생들이 다양하게 진행되는 지방행정의 처리과정을 체험하며 느낀 점을 연구과제 발표결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MSDE화학학과) 이찬혁 학생이 한탄강 세계 평화 페스티벌 축제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재로 최우수상을 국민대학교(바이오의약학과) 김지훈 학생이과 성신여자대학교(중어중문학과) 최은비 학생이 포천시 교육발전 방향이라는 주재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학생들은 시정업무를 체험하며 포천시의 발전을 위한 방안과 우리시가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박윤국 시장은지난 76일부터 4주 동안 배치된 일선부서에서 직원들과 함께 체험하며 포천시청이라는 곳이 어떤 일을 하고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지에 대해 하루하루 일과를 통해 느끼고 배웠을 것으로 생각된다.”여러분들이 성심껏 작성한 소중한 의견은 추후 시정에 접목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될 것이며 의견을 토대로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은 지난 729일 산정호수 및 자원환경센터 견학 우리시의 명소를 둘러보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환경의 소중함을 가졌다.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미래통합당, 가선거구)이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주최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정, 행정, 경제, 교육,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을 엄격히 선정해 시상했다. 정계숙 의원은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의정 부문 심사에서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의회 질문을 통한 적극적인 행정 감시, 지역 활동을 통한 지역밀착형의 문제 해결 등으로 의정 활동을 쇄신하고 동시에 행정 개혁을 촉진한 지방의원이 선정됐다. 정계숙 의원은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받았다. 제7대~제8대 동두천시의회 재선의원인 정계숙 의원은 시정 전반에 걸쳐 지역 현안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년간 해결되지 못하고

양주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소규모 기업의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4가지 분야 나눠 추진한다.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밀집지역 주변의 도로확·포장,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는 사업이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200명 미만이고 최근 3년 매출액 평균이 150억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식당, 화장실, 휴게공간 등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내 주차장(주차시설 포함), 화장실, 노화 기계실 등을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종업원 50명 미만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파손되고 노후한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등)의 설치·개보수를 지원한다. 특히 노동환경·작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사업비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인 미만 영세기업의 경우 자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