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세상

포천시건설협의회, 불우이웃돕기성금 포천시에 기탁

[포천=황규진 기자] 대한건설협회 포천시 건설협의회(회장 김주성)12일 추운 겨울을 맞이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모은 200만 원의 성금을 포천시에 전달했다.

 

포천시 건설협의회는 수년째 온기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과 결연을 맺고 매월 교육비를 지원하며 후원품을 나눠주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해 왔다. 이번 성금도 희망복지센터를 통해 난방위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10가구에 후원할 계획이다.

 

이날 김주성 회장은 추운 겨울을 맞이해 어려운 분들께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고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꾸준한 지원을 이어 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정기적인 나눔실천에 참여해준 건설협의회에 감사를 드리며, 혹한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위기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