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영중초등학교, 3년연속 수리과학 창의교육 전국 재패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영중초등학교(교장 김금자)2018년도 제12회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 및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작년 대회인 제10회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에서 전국 1, 3, 4위를 수상한데 이어 201711회 대회에서도 전국 2, 3, 4위를 수상하였으며, 201812회 대회에서도 전국 1위와 2, 4위를 수상하여 3년 연속 작은 학교의 수리과학 창의교육이 전국을 제패하였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는 수학, 과학, 예술 등이 융합된 STEAM을 주제로 팀원이 서로 협력하여 기획·설계·표현 해내는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이다. 지역예선대회를 통과한 국내외 유치원생 및 초, , 고등학생 약 1,000여 명의 본선대회 참가자들은 대상별 주제에 따라 현장에서 주어지는 재료를 활용하여 팀별(21) 구조물 제작 및 미션수행을 통해 기량을 겨루었다.

 

융합과학문화재단은 본 대회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이를 육성,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융합창의교육 인재양성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창의적인 오토마타와 투석기, 지구환경 문제해결, 폼보드를 활용한 롤링볼, 메카트로닉스 미션수행을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의 정책 방향과 대회와의 연계 가능성을 시험 하였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지역예선 대회를 통과한 영중초 1326명 학생들은 전국 본선대회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창의력으로 전국을 뒤 흔드는 전국 11, 21, 41팀의 총 3팀의 결과를 일구어 내었다. 이로써 2016년 전국 1·3·4, 2017년 전국 2·3·4위에 이어 연속 3년 전국 제패의 신화를 이룬 것이다.

 

이번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에 참가한 조현준, 박현수군은 수리과학창의대회를 준비하면서 저희들이 참 많이 성장하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습을 하기 귀찮았던 때도 많았고, 생각대로 미션이 잘 안 되어서 속이 상한 일도 많았습니다. 일단 1등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만약 1등을 못했어도 꿈다리샘께서 늘 말씀하셨던 과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결과에 상관없이 기분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영모 꿈다리샘께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 누구나 1등을 할 수 있다고 늘 자신감을 심어주셔서 수상을 한 것 같습니다. ‘넌 할 수 있어!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거야!’그럴 때마다 힘을 내고 시도하여 이렇게 큰 결과를 얻어 너무나 기쁘고 저희들이 한층 더 자란 느낌이 듭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