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영중초등학교, 3년연속 수리과학 창의교육 전국 재패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 포천시 영중초등학교(교장 김금자)2018년도 제12회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 및 국제수리과학 창의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작년 대회인 제10회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에서 전국 1, 3, 4위를 수상한데 이어 201711회 대회에서도 전국 2, 3, 4위를 수상하였으며, 201812회 대회에서도 전국 1위와 2, 4위를 수상하여 3년 연속 작은 학교의 수리과학 창의교육이 전국을 제패하였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는 수학, 과학, 예술 등이 융합된 STEAM을 주제로 팀원이 서로 협력하여 기획·설계·표현 해내는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이다. 지역예선대회를 통과한 국내외 유치원생 및 초, , 고등학생 약 1,000여 명의 본선대회 참가자들은 대상별 주제에 따라 현장에서 주어지는 재료를 활용하여 팀별(21) 구조물 제작 및 미션수행을 통해 기량을 겨루었다.

 

융합과학문화재단은 본 대회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이를 육성,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융합창의교육 인재양성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창의적인 오토마타와 투석기, 지구환경 문제해결, 폼보드를 활용한 롤링볼, 메카트로닉스 미션수행을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의 정책 방향과 대회와의 연계 가능성을 시험 하였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지역예선 대회를 통과한 영중초 1326명 학생들은 전국 본선대회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 창의력으로 전국을 뒤 흔드는 전국 11, 21, 41팀의 총 3팀의 결과를 일구어 내었다. 이로써 2016년 전국 1·3·4, 2017년 전국 2·3·4위에 이어 연속 3년 전국 제패의 신화를 이룬 것이다.

 

이번 전국수리과학창의대회에 참가한 조현준, 박현수군은 수리과학창의대회를 준비하면서 저희들이 참 많이 성장하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습을 하기 귀찮았던 때도 많았고, 생각대로 미션이 잘 안 되어서 속이 상한 일도 많았습니다. 일단 1등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만약 1등을 못했어도 꿈다리샘께서 늘 말씀하셨던 과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결과에 상관없이 기분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영모 꿈다리샘께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 누구나 1등을 할 수 있다고 늘 자신감을 심어주셔서 수상을 한 것 같습니다. ‘넌 할 수 있어!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거야!’그럴 때마다 힘을 내고 시도하여 이렇게 큰 결과를 얻어 너무나 기쁘고 저희들이 한층 더 자란 느낌이 듭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반월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부부이야기, 리얼리티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세 번째 앵콜 공연으로 11월 16일 19시30분에 포천반월아트홀에 찾아온다. 평범한 일상에 숨어있는 소중한 존대,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랑해요 당신’은 연기 베테랑 배우 이순재, 정영숙, 장용, 오미연 배우의 리얼한 부부 연기를 무대 위에서 직접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다. ‘사랑해요 당신’은 사랑하지만 항상 곁에 있다는 이유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잊고 살아가던 평범한 부부의 이야기를 그린 공연으로 치매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면서 이별을 준비하는 과정과 오늘의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깨닫게 해주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연극으로 지난해 첫 공연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남편 한상우 역에는 이순재, 장용, 아내 주윤애 역에는 정영숙, 오미연이 출연하는 이 연극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어른들만의 연극이 아니라 자녀들과 함께 봤으면 하는 일상생활 속 감동의 연극이다. 연극을 보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