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이 17일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열린 ‘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장 취임식’에서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 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백영현 포천시장, 김용태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의원 등 농업 분야 주요 관계자들과 여성농업인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여성농업인의 미래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김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농정해양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농촌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왔다.
감사패를 수여한 (사)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는 “김성남 의원님은 여성농업인을 단순한 노동력으로 보지 않고, 농업 발전의 핵심 주체로 인식하며 다양한 정책적 뒷받침을 위해 노력했다”며 감사함을 밝혔다.
김 의원은 “여성농업인이야말로 우리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계시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여성농업인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