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2기 시니어위원회 시민 위원 공개 모집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526일부터 69일까지 노인이 직접 참여해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시정 주요 현안을 논의할 2기 시니어위원회 시민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의정부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둔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참여일자리 건강돌봄 교육여가문화 등 3개 분야의 위원을 모집한다.

 

위원으로 위촉되면 2년간 주민편익과 시정 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노인 권익 보호와 사회참여 등 복지 증진 관련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62일부터 9일까지 시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시민로 1, 의정부시청 노인복지과)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 게시된 시민위원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근 시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시정에 관심 있는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길 바란다이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7월 구성된 제1기 시니어위원회는 정기회의, 간담회, 노인일자리노인보호 사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18개의 시책을 발굴제안했다. 이 중 폐지 줍는 노인 지원 노인 대상 디지털 신종 범죄 대응 교육 강화 기억력 저하 노인 대상 안심귀가팔찌 지원 등이 시책에 반영됐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