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일상이 건강한 복지도시’ 실현 위한 인사이트 제시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512일 시청 대강당에서 18회 의정부 인사이트를 열고, ‘일상이 건강한 복지 도시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건강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번 강연은 공직자의 건강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시민에게 더욱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강연은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가 맡았다. 안 교수는 우리 몸의 실제적 지배자 호르몬이라는 주제로 호르몬을 잘 관리하는 것이 인생을 잘 관리하는 것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진짜 건강해지고 싶다면 호르몬 균형을 챙기자고 강조하며 직원들에게 호르몬 중심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김동근 시장은 공직자의 건강은 시민에게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의 품질과도 직결된다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강연인 의정부 인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열어 공직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