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아동복지교사 효율적 업무 수행 위한 간담회 개최

[의정부=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218일 아동복지교사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아동복지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고자 과목별특기별로 28개소에 23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재배치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인력 관리뿐만 아니라 아동복지교사의 업무 역량 과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동복지교사의 복무와 관련된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고, 복무 사항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아동복지교사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강문성 아동돌봄과장은 아동복지교사들이 아동들의 성장과 교육을 위해 진심으로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