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2회 검정고시 응시생을 위한‘럭키꿈 꾸러미’지원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20242회 검정고시 응시생을 위한 럭키꿈(Dream)꾸러미(키트)’를 지원한다.

해당 꾸러미는 사전 신청을 통해 검정고시 시험 주간과 당일에 지원할 예정으로 물, 간식, 필기구, 모바일 쿠폰 등 시험 응시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다.

 

수령은 85일부터 7일까지로 도시락의 경우, 시험 당일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신청은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만 9세에서 24세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81일까지로,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 채널, SNS )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검정고시가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기분 좋은 시작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 꾸러미를 준비했다라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행운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서비스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