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 강연 성료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4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4년 포천 인문 아카데미 이지영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학업을 증진하고 시민들에게 일상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힘이라는 주제로 이지영 강사를 초청해 진행했다.

 

이지영 강사는 현재 대치동 사회탐구 영역 최다 수강생을 보유하고 온라인 누적 수강생 400만 명을 돌파한 이투스 사회탐구영역 일타강사다. 방송,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학습방송과 강연을 펼치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연에서 이지영 강사는 반월아트홀 대강당 900석을 가득 채운 포천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다년간의 강의 경험과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이 담긴 생생한 강연을 펼쳤다.

 

이후 백영현 포천시장과 송우고등학교 오채은 학생이 함께 진행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이지영 강사 앞으로 전달된 번아웃’, ‘’, ‘공부의 의미’, ‘불안감’, ‘확인등 다섯가지 주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어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강연은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은 현재의 고민과 새로운 도전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포천이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지역과 교육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 시민과 교육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2024년 포천 인문 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94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1014일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115일 아나운서 이금희 1126일 뇌과학자 장동선 등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