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기도체육대회 성공개최…가평 민간추진단 ‘앞장’

- 가평군 6개 읍면 민간추진단, 지역별 순회 홍보 캠페인 실시

[가평=황규진 기자경기도 가평에서 내년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기도종합체육대회 민간추진단이 홍보 캠페인에 발벗고 나서 주목된다.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내년 4~5월 중 가평에서 열리는 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71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간추진단이 6개 읍면별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민간추진단은 지난 2월 가평군 이장협의회주민자치회새마을지도자회봉사단체 등 6개 읍·120여명으로 구성해 발대식을 가진 바 있다.

 

민간추진단은 가평군에서 처음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지역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문화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관광객 유치 확대 등 사회적 붐을 일으키기 위해 홍보캠페인을 지역별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상면에서 시작해 설악면, 가평읍에서 실시한 홍보 캠페인은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장터나, 읍면 행사장 등 다중 밀집장소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 리플릿 등을 나눠주며 실시했다.

 

지난 19에는 조종면 민간추진단과 조종면사무소, 도종합체전추진단 직원들이 현리 소재 외식숙박업소를 방문해 홍보문을 배부하며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가평군 개최 소식을 알리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앞으로 청평면, 북면 민간추진단도 홍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라는 홍보전략으로 타시군과 차별화하고 있다. 또한 체육대회 개최 전까지 민간추진단과 회의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대회준비 상황을 온 군민에게 적극 알려 동참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연천수레울아트홀, 프리미엄 청소년 클래식 콘서트 ‘바흐학개론’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디토 오케스트라 – 바흐학개론>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로, 클래식 음악평론가의 전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해설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 될 예정이다. 본 공연은 디토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등 관객들의 귀에 익숙하면서도 아름다운 바흐의 음악이 알차게 준비되어있다. 이날 공연에 바이올린 협연으로 참여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은 만 20세의 나이에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기악 부문 우승하였으며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도 이름을 올린 연주자이다. 본 공연에서는 음악칼럼리스트 이상민의 해설을 통해 바흐가 활동했던 시기의 조선시대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들려줄 예정이며 클래식과 한국사를 동시에 즐기며 새로운 지식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며, 어린이, 청소년 및 대학생은 50% 할인 대상이다. 관람 연령은 8세 이상이며, 기타 문의는 연천수레울아트홀 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