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링” 운영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713일부터 1027일까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일대에서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사업을 운영한다.

 

포천시가 주최하고 국가유산청에서 후원하는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사업은 한탄강 지오투어링 한탄강 지오트래킹 한탄강 힐링 스테이 한탄강 카약 에코 투어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탄강 지오투어링은 지질공원 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통해 포천의 지질명소인 화적연, 멍우리협곡, 비둘기낭폭포 내부 협곡을 탐방하는 한탄강 자연유산 한바퀴와 화적연의 야이기를 들으며 탐방할 수 있는 신비한 한탄강 자연유산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탄강 자연유산 한바퀴프로그램은 오는 713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 ‘신비한 한탄강 자연유산프로그램은 오는 727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된다. 참가비는 1인당 7천 원이다.

 

한탄강 지오트래킹은 한탄강에 조성돼 있는 주상절리길을 걸으며 한탄강의 지질 및 생태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월 중 총 4회 운영된다.


한탄강 힐링 스테이는 한탄강 자연유산에서 즐기는 12일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다. 비둘기낭폭포 탐사와 교동 장독대 마을 체험, 어린이 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 관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810~11, 914~15일 총 2회차로 운영한다.

 

또한, 오는 9월에는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과 함께 한탄강에서 오감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인 한탄강 카약 에코 투어는 카약을 타고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탐방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오는 88~11, 22~25일에 운영한다.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링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온라인(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188360/items/6002875?preview=1)을 통해 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비둘기낭폭포 입구(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1, 지오샵 안내부스)에서 진행한다.

 

한편, 한탄강은 지난 2020년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지정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국내 유일 현무암 주상절리 협곡, 비둘기낭 폭포, 아우리지 베개용암, 대교천 현무암 협곡, 화적연, 멍우리협곡, 재인폭포 등 천연기념물 3개소와 명승 3개소가 자리하고 있는 수도권 최대의 자연유산이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