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관내 4개 도서관(한석봉, 설악, 청평, 조종)에서 활동할 문화프로그램 강사 인력풀을 모집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인력풀이란 향후 있을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강사 명단을 미리 확보하는 것으로, 가평군 도서관에서 문화프로그램 기획 시 반영된다. 다만, 채용이 아닌 인력풀 등록 희망자 모집이므로 인력풀에 등록되더라도, 강사로 채택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올해 12월말까지 상시 모집하는 강의 분야는 독서, 취미, 교양 등 주제와 상관없이 도서관에서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분야가 대상이며 나이, 경력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가평군 도서관 홈페이지(www.gap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 서식을 작성해 메일 또는 도서관에 직접 제출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우수 강사를 발굴해 도서관 프로그램 발전과 강사들의 경력 개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며 “유능한 강사들이 인력풀에 참여해 경력도 쌓고 가평군 문화 발전에도 기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사 인력풀에 대한 궁금한 점은 가평군 도서관(☎031-580-4313)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