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젊은 공직자의 참신한 제안, 군정 적극 반영”

[가평=황규진 기자청평역청평터미널과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청춘이 빛나는 청평 강변 야시장을 조성해야 합니다”, “음악역 인프라를 활용해 가평이 여름철 관광지에서 벗어나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해야 합니다.”

26일 오후 가평군 음악역1939 뮤직홀. 가평군 MZ패널단의 분과별 활동과제 발표회로 열기가 높았다.

 

이곳에서는 지난 5개월간의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패널단 활동을 마무리 짓는 2기 가평군 MZ패널단 활동과제 발표회가 열렸다. 가평군은 군 공직자 중 MZ세대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정책 제안을 위해 지난해부터 ‘MZ패널단이라는 정책 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26개 팀의 정책과제는 갓평군테마타운 조성사업 청춘이 빛나는 강변야시장 조성사업 숲속 문화 놀이터 숲지움조성사업 솔씨학교 프로젝트 지역 링크 활성화 음악역 활성화를 통한 도시재생이다.

 

활동과제 발표회장에는 MZ패널단 6개 팀이 출전해 팀당 15분씩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이를 군청과 군의회, 외부위원 등으로 구성된 11명의 심사위원이 꼼꼼하게 평가했다.

 

이날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청춘이 빛나는 강변야시장 조성사업, 우수상은 숲속 문화 놀이터, 숲지움음악역 활성화를 통한 도시재생이 선정됐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이번 제2MZ패널단도 1기 못지않게 신선하고 우수한 정책제안으로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이라는 비전 실현의 주인공이 됐다근무 틈틈이 연구해 발굴한 MZ패널단의 신규 정책을 토대로 해당 부서에서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

연천수레울아트홀, 프리미엄 청소년 클래식 콘서트 ‘바흐학개론’ 개최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수레울아트홀은 12월 18일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디토 오케스트라 – 바흐학개론>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로, 클래식 음악평론가의 전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해설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 될 예정이다. 본 공연은 디토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등 관객들의 귀에 익숙하면서도 아름다운 바흐의 음악이 알차게 준비되어있다. 이날 공연에 바이올린 협연으로 참여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은 만 20세의 나이에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기악 부문 우승하였으며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도 이름을 올린 연주자이다. 본 공연에서는 음악칼럼리스트 이상민의 해설을 통해 바흐가 활동했던 시기의 조선시대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들려줄 예정이며 클래식과 한국사를 동시에 즐기며 새로운 지식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 티켓은 전석 1만 원이며, 어린이, 청소년 및 대학생은 50% 할인 대상이다. 관람 연령은 8세 이상이며, 기타 문의는 연천수레울아트홀 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