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 가족 캠프‘숲속 힐링캠프’참여자 모집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다문화 가족 캠프 숲속 힐링캠프참여자를 524()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

 

숲속 힐링캠프는 경기도와 동두천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간유대감 형성과 가족 애() 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올해 숲속 힐링캠프파주시에 위치한 동화힐링캠핑장에서 622()부터 23()까지 1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동물원 체험, 레크리에이션, 바비큐,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동두천시가족센터는 관내 거주 5~13세 자녀를 둔 다문화 가족 23가정, 9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가족들의 사연을 받아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숲속 힐링캠프신청은 동두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후 기관에 방문하여 사연을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가족센터(031-863-3813)로 하면 된.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