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황규진 기자] '제3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가 답답한 실내 전시장을 벗어나 경기 가평군의 대표적 자연생태 관광지인 자라섬에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린다.
캠핑장 실시간 예약 플랫폼인 ‘땡큐캠핑’을 운영하는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이 주최.주관하고 가평군과 가평군야영장연합회가 후원하는 GOCF는 올해의 아웃도어 및 캠핑 트랜드와 핫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야외 전시 행사다.
올해 자라섬 4월 대표축제로 선정된 GOCF는 지난해 보다 행사 규모를 확대해 중도에서 열리며, 캠핑과 관련된 특색있는 용품 업체 150여개가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구매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1만3000평 규모의 자라섬 중도 전시장은 캠핑용품 판매부스와 전시부스, 먹거리부스 등으로 나눠 운영되며, 서도는 브랜드 캠핑존으로 운영된다.
전시부스에는 헬스포츠와 빅아그네스, 유니프레임, 텐트마크디자인, 폴러스터프, 미니멀웍스, 피치오리진 등 50여개 참여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판매부스에서는 캠핑 밀키트와 다양한 소품 브랜드가 참가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또 가평군과 가평군야영장연합회 홍보부스가 설치되며, 유일닭강정과 크레머리브루어리, 진우농산, 르봉뺑, 문프룻 등 지역업체들도 참여한다.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대표 브랜드인 와일드 터키도 참여해 ‘와터 101 하이볼 클래스’를 예약제로 운영하는 등 캠핑장에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인다. 아울러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일드 터키 제품 구매 또한 가능하다.
20일에는 다양한 공연도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1부 공연에는 감미로운 목소리 캠핑 발라더 ‘민경훈’과 차세대 공연퀸 명품보컬 ‘HYNN(박혜원)’, 상큼발라더 여신 ‘오아’, 김광석 다시부르기 대상 수상자 ‘이규형’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전자음악 통제관 ‘허조교’의 디제잉 공연과 일상속의 선물같은 음악을 들려줄 ‘피카보’, ‘뉴즈’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관람객과 캠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 영수증 이벤트도 행사기간 3회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행사기간 관내 식당, 주유소, 마트, 카페, 관광지, 레저시설 등을 이용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2만원당, 응모쿠폰 1매를 나눠주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주최측 관계자는 “올해는 행사 장소를 자라섬 서도에서 중도로 옮겨 행사 규모를 확대해 지난해보다 더 많은 캠핑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캠퍼들은 더욱 다양한 캠핑 관련 용품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 GOCF가 국내 캠퍼들은 물론 해외 캠퍼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캠핑페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GOCF 부스 참여 및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cf.co.kr/m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