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 의정부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129‘2023 의정부시장배 전국 e스포츠대회를 신한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5경기도 e스포츠 대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도비 지원사업이다.

 

청소년부 FC온라인, 대학일반부 리그오브레전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상금은 대학일반부 1250만 원, 청소년부 180만 원 등 총 800만 원이다.

 

전국 e스포츠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지역에서 청소년 64(128), 대학일반부 64(320)이 참가해 우승컵을 두고 각축전을 벌일 예정이다. 대학일반부(리그오브레전드)122일에 온라인 예선을 거쳐 9일 본선 대회에 진출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부대행사로 롤 코스프레, 포토존, 인생네컷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 2개를 획득하고, 롤드컵에서 한국팀이 우승하는 등 어느 때보다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라며, “e스포츠가 모든 시민이 다 함께 즐기는 생활 스포츠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