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시작장애인협회, 동두천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동두천 =박지환 기자()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김남일)는 지난 28일 하나로웨딩홀에서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97주년 점자의 날을 기념해 동두천시 시각장애인 복지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회 회원과 가족, 인근 지역 협회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흰 지팡이 헌장 낭독, 지 유공자 표창, 감사패 수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김남일 지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앞이 보이지 않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시각장애인의 인내와 용기는 사회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존하는 동두천시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동두천시지회는 2000년도 개설 이래 점자 교실, 은빛축제, 보행교육, 일상생활 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시각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