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의정부과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과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과학은, SF를 좋아해를 주제로 91일부터 27일까지 작가 강연회, 놀이극, 공연, 도서 전시 등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910일 한국SF에 관심이 있거나 처음 접하는 시민들에게 흥미를 불어 일으킬 우리는 SF를 좋아해의 저자 심완선 작가 의 강연을 시작으로, 16일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공연이 펼쳐진다.


27일에는 지역문화단체 의정부 유스챔버 오케스트라SF 애니메이션 OST를 연주하는 공연도 진행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입장해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국 SF소설 전시 및 독서 장려를 위한 방문 어린이 대출자 대상 책 읽고, 행운 뽑기!’, 우수회원 선정 등의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참여 신청은 829일 오전 10시부터 과학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science) 책문화프로그램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28-865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