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선단동, "2023년 선단동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 선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기석)3선단동체육센터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윤충식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선단동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단동민이 함께 하는 선단동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는 개그맨 임혁필 씨가 샌드 애니메이션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는 1(동민 노래자랑), 2(마술쇼), 3(가수초청 공연)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전문MC인 오정태, 김영준, 조영구가 사회를 맡았다.

 

1부 동민 노래자랑에서는 각 마을을 대표하여 12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하였고, 이어 2부에서는 마술쇼를 진행하여 관중들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마지막 3부에서는 심신, 윤태규, 양원식, 숙행이 초대가수로 출연하여 행사의 흥을 돋구었다

 

또한 행사 중간에는 사회자들의 경품 추첨이 끊임없이 이어져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으며, 행사장 밖에서는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부스를 운영하여 꼬마 손님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였다. 또한 새마을부녀협의회에서는 바자회를 진행하여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됐다.

강기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여 선단동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행사 준비로 그동안 고생하신 강기석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모쪼록 여러분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서 쌓였던 일상스트레스 날려버리시고, 생활의 활력도 얻으실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윤종애 선단동장은 이번 사업 준비에 노고가 많았던 주민자치위원회에 거듭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선단동 주민들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통장협의회 및 기업인협의회 등 각 기관단체들은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TV, 침대 등 푸짐한 경품을 후원해주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